JAVA

점프투자바5 강 : 05-3 Call by value

53C 2020. 1. 1.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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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가지 코드 모두 컴파일을 해보았다. 첫 번째의 경우 객체 변수를 메서드에 입력을 했고 두 번째는 객체 자체를 메수드에 입력하여 결괏값을 냈다. 나는 오히려 전자가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우리는 객체의 객체 변수를 건들어야 한다. 하지만 여기서 객체라고 조금 두리 물 실하게 표현을 해버리면 객체 변수의 모든 값이 밖이는 최악의 상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부분에서 헷갈렸다. 그래서 여러 응용 코드를 짜서 생각을 해보았다.

 

Counter 클래스에 mycouter이라는 객체를 생성

객체 변수를 선언항 출력 그리고 Update 클래스에 myupdate객체를 생성후 mycounter이라는 객체의 객체 변수를 인더스트 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mycouneter의 객체 변수가 증가했다. 두 번째 코드의 경우 과정은 비스하나 객체를 인터스트? 했다. 결국 메서드 안에 객체 변수가 존재하므로 객체 변수는 변화해야 하지 않는가?

차이점은 객체를 인스턴트 했는가 안했는가의 차이인데...

어느 부분에서 잘못되었는지 이해는 했지만 두 번째 코드가 실행이 되지 않는 이유와 뭔가 부족한 느낌이다. 현제는 이해가 불가능하여 좀 더 찾아본 후 연구 결과를 발표해야겠다.

 

사실 어제 포스팅을 적었으나 집안 사정으로 포스팅을 올리지 못했다. 적어도 2일에 한번은 포스팅을 올리기로 약속을 했지만 나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 아쉽다 ㅠㅅㅠ

 

상속에 대한 부분도 오늘 잠간 예습을 했다. 어렵다... 트리구조를 공부할때 상속의 관계를 많이 공부를 했지만 생각보다 많이 어렵다. is a 관계가 정말 잘 이해가 안된다. 상속관계를 조금 규모가 있는 프로그램에서 순서도를 보게 되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지만 작은 코드로 배우다 보니 오히려 이해가 어렵다. 함수부분을 내가 c언어와 크게 다른 부분이 없어서 넘어간 부분이 없지 않아 있는데 복습이 필요하며... 아직 문법적인 부부분에서 의문점이 있다. 독학을 하는 입장에서 이런 부분을 직접 찾아야 한다는 게 좀 힘들다. 음... 지식인에 물어보기 전에 내가 직접 하루정도 찾아보고 안나오면 질문을 해야겠다. 그리고 겸사겸사 github에도 질문을 해서 사용법도 알아봐야지!!!

 

 

할시간도 없이 2틀이 갔다... 병원갔다가 뭐한다고 보니 2일이 훅 가버렸다...
캘린더를 짰다. 내 학생들도 열심히 하는데 나도 열심히 해야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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